본문 바로가기
시골 이야기/생활 정보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찾기방법

by @##** 2021. 3. 8.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분야에서 지속적인 정보가 필요할 때 우리는 카페에 가입하고 정보를 얻으며 또 내가 아는 정보를 공유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한두 곳 가입하다 보니 어느새 내가 가입한 카페가 어딘지 조차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

예를 들어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카페에 가입하고 검색을 통해 접속했다면 카페명을 잊었을 경우 참 난감하죠? 이럴때 검색이 아닌 '내 카페'를 통해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찾기

 

 

포털사이트 카페라면 대표적으로 다음과 네이버가 있고 또 모바일과 pc로 나눠지는데요. 두곳 모두 두 가지 방식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직접 접속하는 방법 

2.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주소 붙여넣기)

다음 pc

다음 pc에서 카페 경로

첫 번째 다음 메인화면 오른쪽에서 로그인 후 본인의 이름아래 [카페]를 클릭해 내 카페 목록을 확인 합니다. 두번째 다음 검색 창아래 카페를 클릭해 내카페 목록을 확인합니다. 

 

주소 : top.cafe.daum.net/


다음 모바일 

다음 모바일에서 카페 경로

다음 모바일 역시 pc 첫번째 방법과 마찬가지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해 로그인 후 카페를 클릭해 내 카페에서 가입한 카페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주소 : m.cafe.daum.net/_myCafe  

 

이번엔 네이버의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를 알아볼까요? 

(방법이 비슷하니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네이버 pc

네이버 pc에서 카페 경로

첫 번째 네이버 메인화면 오른쪽 로그인 창에서 로그인 후 아이디 아래 카페 클릭 후 가입한 카페에 바로 접속합니다. 두 번째 메인화면 검색창 왼쪽 아래 카페를 클릭해 로그인 후 내 카페를 확인합니다.

 

주소 :section.cafe.naver.com/ 

 

네이버 모바일

네이버 모바일에서 카페 경로

네이버 모바일 역시 다음 모바일 비슷한데요. 메인화면에서 왼쪽 더보기를 클릭 카페에 접속 후 내 카페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주소 : m.cafe.naver.com/

 

지금까지 내가 가입한 카페 바로가기 및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두 포털사이트 모두 방법이 비슷하니 한 곳의 경로만 아셔도 나머지 사이트 역시 쉽게 접속하실 수 있으리 생각이 듭니다. 

 

오랜만에 내 카페 목록에 접속하니 정말 잊고 있었던 카페까지 찾게 되네요. 이참에 가입한 카페들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