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국물과 자유롭게 재료를 준비하면 '한꺼번에 양념까지 넣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끓여낼 수 있는 기본중에 기본으로 손쉬운 예지맘 옛날 떡볶이 황금레시피입니다.
남편과 함께 먹으려고 준비 하면 언제나 3인분 같은 2인분
을 준비하는데, 건데기를 좋아하는 식구들 때문에 국물은 졸이고 '매운음식을 완화 시키며 지루하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선호하는 재료나" 바삭한 튀김" 같은 음식들을 준비 한하면' 떡볶이는 소확행 요리입니다.
떡볶이와 함께 하면 좋은 시장 음식
한때는 짝꿍이 떡볶이와 시장 음식을 공수해 식구들이, 맛있게 먹으면 0 칼로리 라고 외치면서 먹던 야식이었는데, 건강상 이유로 끊었지만 아직도 맛있는 음식들입니다.
오징어다리 튀김, 만두튀김, 각종튀김, 김밥 등 정말 끝이 없네요~
떡볶이 황금레시피
집밥 전문 엄마가 해주는 옛날 떡볶이
예전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사철 내맘되로 재료 선택 양념 선택 국물 선택까지 다양해 선택하기만 하면, 쉽게 해먹을 수있는 편하고 간단한 요리에요!
재료
다시물: 물 1L, 다시멸치 12마리
주재료: 쌀떡 1팩, 어묵 4장, 계란 3개, 양배추 1줌, 라면 1/2개, 대파 1줄기
양념: 고춧가루 3스푼(매운맛 선호 시 청양 고춧가루), 고추장 2스푼, 간장 2스푼, 설탕 2스푼, 소금 1/2티스푼
떡볶이 황금레시피
|
재료손질하기
떡과 어묵 해동하는 방법(시간 선택)
떡!
*반드시 말랑할 때 냉동실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 상온에 한시간 이상 방치.
*뜨거운물에 20분 이상 담그기.
가장 빠른 방법은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리는데, 상태를 보면서 돌려 줍니다(시간 오버시 딱딱해짐 주의)
어묵!
어묵은 냉동실에서 내놓으면 해동시간은 많이 걸리지 않아 네놓기만 하면되요!
야채 재료 준비하기
떡볶이떡 작은팩 1개, 대파 1개, 어묵 4장, 양배추는 어묵과 같은 동량으로 깨끗이 준비된 재료들을 비슷한 크기로 썰어 주세요.* 파도 큼직하게 어슷 썰기로 준비하세요.
계란 삶기
계란 삶기는 약불에~ 계란이 찬물에 잠기게 하여 14분 끓여, 찬물에 식혀 껍질을 까 준비해요
삶는 물에 식초와 소금을 조금 넣어 끓이면 껍질이 잘 벗겨진다고 합니다(찬물에 담가 식혀주기)
냉장고에서 계란을 센불에 삶으면 계란 껍질이 깨지기 쉬워요.
떡볶이 황금레시피
|
1. 멸치육수 내기
멸치국물은 멸치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 뚜껑을 열고 물 1리터에 다시멸치 12마리를 넣어, 약불에~ 10분정도 끓여 주며, 맑은 국물을 준비 해 주세요!
▷어느 전문집에서는 중 멸치로 그대로 사용 하는데 그 이유는 또 다른 깊은 맛이 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2. 고추장 국물 만들기
중불에 고정하고 준비된 멸치국물에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3스푼(기호에 따라 매운고춧가루), 소금1/2 티스푼 넣고 잘 풀어 떡볶이 국물을 만들어 주세요
3. 끓이기 준비하기
냄비의 재료들이 끓으면 약불로 고정
만들어준 떡볶이국물에 먼저 양배추, 계란, 어묵, 떡 등을 차례로 국물에 잠기게 넣고, 맨 위에 라면과 파를올려 주세요.
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등을 넣어 주는데 매콤 달콤 짭짤하게를 본인 기호에 맞쳐,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저어 주세요.
4. 떡볶이 재료 끓이기
양념을 하여 5분정도 재료들을 끓여 주면~ 마지막으로 위의 라면을 국물에 넣어 섞어 라면을 3분 정도 끓여 완성 하는데요. 끓기 시작하면 떡은 눌러 붙지 않고, 모든 재료에 양념이 잘 베이게 가끔 저어 국물양을 개인의 취향으로 졸여 줍니다.
5. 옛날 떡볶이 완성
끓이면서 먹을 경우 싱싱한 야채나 어묵 라면 등 많이 끓이지 않아도 되는 재료는 먼저 먹으면서 시작하고, 국물은~ 쫄면 짭쪼름 하고 달달한 맛이 베인 떡을 나중에 먹으면" 떡볶이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예요
라떼는! 토요일이면 학교 끝나고 친구들과 단골집 분식집으로 날라가 지정 메뉴 '즉석 떡볶이'로 살았더랬는데, 지금은 라면이 올라가 있지만 그때부터 떡볶이 귀신이 되었나 봅니다!
떡볶이 황금레시피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시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골로 귀촌한 이야기 (0) | 2020.01.05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