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 이야기/생활 정보

리플코인 전망,시세

by @##** 2021. 4. 6.

 

앞으로는 메이저 코인이 대세? 암호화페 리플코인 전망, 시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플 코인은 이더리움과 같은 메이저 코인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동안 성장을 주춤하던 리플 코인이 21년 1월 부로 조금씩 오르다 21년 3월 5일 1,100원대로 급등하였습니다.

리플 코인 전망, 시세  

 

그러나 국내 빗썸거래소에 첫 등장 이후 이러한 급등 역시 처음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의 암호화페 리플 전망이나 현재 꾸준히 오르고 있는 시세 등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돼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리플코인 시세

리플 코인이란 2013년 크리스 라슨과 제드 맥케일럽이 공동으로 제작한 xrp 단위의 코인으로 전 세계에 있는 여러 은행들이 자금을 실시간으로 송금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토콜 이자 암호화폐 코인이라 할 수 있는데요. 다른 코인들에 비해 국제 결제 속도가 빠르고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과 달리 채굴 방식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리플 코인은 국내 최초로 2017년 빗썸 거래소에 처음 상장되어 1개당 400원대 가격을 형성했지만 이후 200원~300원대를 유지하다 2017년 일본 은행들이 '국제 송금 코인으로서 시범 사용을 하겠다!' 발표 후 3750원 대까지도 급등한 적이 있는데요.

 

말 그대로 그 당시 호제의 영향으로 떡상 했던 급등 코인이었던 것이죠. 그러나 급등했던 시세사가 1000원 이하로 떨어져 2018년 에서 2019년까지 300원에서 800원대 유지하던 리플은 가장 큰 악제가 발생합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리플 발행사 리플랩스 상대로 소송을 건 것 ! 소송의 내용을 간략하게나마 설명드리자면 sec는 리플을 증권으로 판단하고 2013년 부터 투자자들에게 등록되지 않은증권 판매하고 자금을 조달했다고 판단된다 소송을 제기 한 것입니다. 

 

반면 리플랩스 ceo는 xrp는 화폐이며 증권이 아니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소송을 이어나가게 되는데요. 이 때문에 200원대로 급락했었지만 조금씩 상승세를 타며 2021년 4월 5일 전날과 비교하여 40% 이상이 급등하는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리플코인 전망

리또속으로도 유명한 리플 코인의 시세가 1100원 대로 급등한게 현재 송금화 서비스로서 자리를 잡은 것 같고 지속가능하도록 노력하는 리플의 노력때문인지 알트코인이 주목받아 그런 것인지는 아직 지켜봐야할 것같습니다. 이에따라 소송의 결과도 기대되네요.

 

지금까지 리플코인 전망, 시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전히 급등하는 가상화폐가 주목받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도전하실 것 같은데 적금처럼 많은 돈을 넣기보단 없어져도 상관없는돈으로 하셨해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반등이 매우 심해서 10분만에 100%를 찍을 수도있지만 반대일 수도 있다는 점 항상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해당 글은 재미 삼아 참고용으로만 부탁드릴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