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 이야기/생활 정보

전동킥보드대여 방법,면허

by @##** 2021. 3. 23.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은 전동 킥보드 대여 방법과 면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년 전 보다 길거리에서 전동 킥보드를 타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요. 재미있게 타는 이들을 보고 있으면 꼭 한번 타보고 싶단 생각이 절로 듭니다. 

 

씽씽과 상관없는 이미지

전동킥보드대여 방법, 면허

또 버스를 타기 애매한거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니 교통수단으로써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어 저 역시 대여 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어플을 통한 대여 방법을 알아볼게요.

 

전동 킥보드 어플

 

 

어플의 종류는 전동 킥보드의 인기만큼이나 다양했습니다. 킥 고잉, beam, 지쿠 터, 알파카 등이 있고 저는 이 중에서 씽씽이라는 업체를 예로 들어 전동 킥보드 타는 법을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씽씽 어플은 서울/경기도/강원도/충청도/전라도/경상도 등 대부분의 지역에 탈수있으나 ex) 강원도_원주. 순천으로 가능지역이 따로 있으니 어플에서 확인해 보세요.)

 

평일 요금 1,000원 /심야 2,000원/주말 1,500원

 

우선 가장 궁금한 정보인 대여요금을 말씀드리자면 씽씽을 기준으로 5분당 평일 요금 1,000원 /심야 2,000원/주말 1,500원 입니다. 5분이 지나면 초과 요금에 대해 1분당 100원씩 추가로 정산됩니다.  

 

어플에서 초반에 반납구역을 설명해주는데요. 회색(센트럴 내) 주차를 해야 하며 빨간색(반납 금지 지역)을 제외한 노란색(센트럴 외) 구간에 반납할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어요. 라이딩 불가 지역가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씽씽 스테이션에 대한 안내가 있으니 꼭 해당 부분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1. 전동킥보드 대여 방법

대여 방법으로는 앱을 설치하고 접근 권한에 대한 동의 이후 주위에 있는 씽씽이를 확인해 하나를 선택 후 대여하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로그인 안내가 나타나는데요. 애플이나 카카오톡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정리 : 앱 설치 > 접근권한 동의 > 씽씽이 선택 > 대여하기 > 로그인 

 

2. 결제수단 등록 방법

카카오톡 로그인을 누르면 이와 같이 본인인증 완료해 로그인 하고 결제수단을 등록합니다. 결제 수단으로는 체크/신용카드 /페이코 / 카카오페이가 있습니다. 등록해주도록 합니다.

 

전동킥보드대여 면허

씽씽과 상관없는 이미지

 

지난해 12월에는 면허가 없어도 나이가 만 13세 이상이라면 킥보드를 탈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제한 나이 이상이라면 누구나 탈 수 있도록 법을 개정한 이후 사고가 잦아지자 올해 5월 13일부터 16세 이상/원동기 면허 발급/안전모 착용으로 또 다시 강화된다 합니다. 

 

전동 킥보드 타는 법

 

이에 따라 씽씽을 타려면 회원가입뿐만 아니라 면허 인증과 카드 등록이 필요하며 3가지 과정을 모두 거친 사람은 대여 후 qr 코드 스캔을 통해 대여하고 이용 완료 후 안전한 위치에 주차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어플에서도 반납하기를 눌러 종료를 해주셔야 완전한 반납이 이루어진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전동킥보드 대여 방법과 면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요금은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해당 내용 역시 어플을 통해 한 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