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 이야기/생활 정보

카카오뱅크 26주기 적금 1만원 후기(이자/만기)

by @##** 2021. 7. 9.

오늘은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1만 원 도전, 후기와 함께 이자, 만기 등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아볼게요. 사실 카카오 뱅크에서 적금을 들으려고 들었던 건 아녔습니다. 따라서 생각 없이 넣었던 1만 원에 대한 이야기와 그제야 정보를 파악했던 후기 아닌 후기를 남겨볼게요. 

<카카오뱅크 26주 시작>

-목차- 

  1.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2.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이자
  3.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성공과 실패 후기

오래전에 만들어뒀던 카카오 뱅크 입출금 통장을 막상 사용하려 하니 '한도 계좌'로 설정이 되어 있어 당황했습니다. 계좌 사용이 급한 건 아니었지만 한도 계좌를 해지하려 보니 26주 적금이 눈에 들어더군요. 따라서 26주 적금을 단순히 '주에 정해진 금액을 넣는구나'라는 생각으로 계설을 했던 것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정해진 요일이 되자 1만 원이 아닌 2만 원이 빠져나가는 것을 보고 그 제서야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죠.. 따라서 혹시나 저와 같은 실수를 하시는 분들이 없도록 정보를 남겨야겠단 생각으로 열심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1.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이란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의 내국인이라면 가입 가능한 상품이며 26주라는 기간 동안 '매주' 설정한 가입금액을 모으는 적금입니다. 일반 적금과 비교했을 때 최초 가입금액에서 증액되어 자동 이체되는 특징을 지녔는데요. ('네, 제가 그걸 몰랐습니다ㅜㅜ') 최초 가입금액은 1천 원, 2천 원, 3천 원, 5천 원, 1만 원 중 금액을 하나 선택하는 것으로 1만 원을 선택했을 경우 1주 차의 1만 원을 시작으로 마지막 26주에는 26만 원을 납입해야만 만기 달성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2.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이자 

기본 금리는 계약기간 6개월에 연 1.10%입니다. 다만 주차별 자동이체 납입으로 7주 연속 성공 시 연 0.20% p 더해지고 26주 연속 성공 시 연 0.30% p 더해져 최대 연. 50% p 우대금리가 더해지는데요. 물론 기본, 우대 금리 모두 세금공제 전 금리입니다. 

 

 

따라서 추가 납입을 하려는 경우 26주 자동이체 입금 금액을 포함한 월 저축 가능금액이 1천 원 ~300만 원까지라는 점을 감안하여 입금해주셔야 합니다. 추가납입으로 월 저축 가능금액을 모두 납입하면 한도가 부족해 자동이체 납입을 실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동이체 예정일에 잔액이 부족하면 실패할 수 있다는 점, 납입 금액 및 요일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참고 바랍니다.   


3.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성공과 실패 후기

카카오뱅크 26주 적금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한 만기일 지급방식의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아직 성공도 실패도 아닌 '실천'중에 해당합니다. 다만 만기일 전 한 달 동안 100만 원 상의 돈 납입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드는 것은 사실인데요. 다만 카카오의 귀여운 캐릭터가 보이니 그나마 위안이 되고 또한 추금 후 적금 잔액 10만 원 이상으로 계약기간 중 최대 2회 출금이 있으니 한번 도전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만일 해당 적금을 도전해보실 분이라면 꼭 최초 가입금액에서 매주 증액된다는 점을 감안하여 상품을 가입하고 성공을 할 수 있도록 하세요. 혹시나 중도 해지 금리에 관해서는 가입시점 기본금리 x ( )% x 경과일 수/계약일수 있은데 1개월 미만의 경우 (10%), 최저금리 연 0.10% /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30%), 최저금리 연 0.30%/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50%), 최저금리 연 0.50%  라는 점 역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이왕 이렇게 된 거 만기일까지 열심히 실천해보고 1만 원 선택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참고용일 뿐 정확한 내용은 카카오 뱅크 26기 적금 내용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