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 이야기/생활 정보

다음 다크모드 설정방법(+네이버)

by @##** 2021. 2. 19.

다음 다크모드 설정 방법(+네이버)

갑작스럽게 네이버 검색 결과가 다크모드로 변하면서 이용자들에게 혼란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뿐만아니라 다음,구급 앱 역시 다크모드 화면으로 이용되고 있는데요. 앱자체내에서 해제하는 기능이 없어 더욱 혼란스러운 화면! 지금부터 다음 다크모드 설정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음 다크모드 설정 방법(+네이버)

 

다크모드란 전력 소모를 최소화 하며 눈의 피로감을 덜기 위해 설정하는 어두운 바탕으로 피로감을 느끼게 하는 하얀 바탕을 대신해 사용하는 기본 모드입니다. 이는 설정에서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어요!


  다음,네이버 다크 모드 설정 방법

 

 

네이버, 다음, 구글 앱 다크모드 모두 핸드폰 기능에서 해제 가능합니다. 특히나 네이버의 경우 아이폰 사용자에게만 일부만 다크모드로 나타나기에 더욱 불편하게 느껴지는데요.

 

이처럼 다음과 다르게 네이버는 현재 일부만 다크모드를 지원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콘 혼란을 주고 있어요. 이를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설정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화면 스타일을 다크모드 -> 라이트 모드로 변환하면 1분도 안 걸려 다크 모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제가 된 화면의 모습입니다. 라이트 모드의 밝기를 조정한다면 다크모드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눈의 피로감을 줄인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러나 다크모드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밝기조정의 라이트모드 역시도 눈이 불편한 존재이기에 하루빨리 앱 자체적으로 다크모드를 해제할 수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어제 갑작스럽게 네이버 검색 결과 화면이 다크모드 적용되면서 커뮤니티 등에 '네이버 화면'에 대해 말들이 많았었죠?

현재까지도 해제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같아 이렇게 다음 다크모드 설정 방법과 함께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털사이트를 보다 편안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시골 이야기 >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5g 요금제 종류 비교  (0) 2021.02.27
카카오페이 사용법  (0) 2021.02.25
제로페이 사용법  (0) 2021.02.18
kt멤버십 포인트 사용처  (0) 2021.02.17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0) 2021.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