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 이야기/생활 정보

카카오페이 사용법

by @##** 2021. 2. 25.

카카오페이 사용법 

 

장보기, 패션, 음식 등 온라인 결제가 잦아지는 요즘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은근히 신경 쓰는 것이 바로 '결제 방식'입니다. 조금 더 빠르고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순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늘의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집중해 주세요. 제가 보다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메신저 카카오톡 회사에서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입니다. 송금, 결제, 멤버십 등을 한데 모은 금융서비스로서 '간편한 금융 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어플이라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페이 어플

 

 

어플은 따로 필요하지 않으며 카카오톡 하나 만 있다면 간편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해 편리합니다. 필요한 서비스마다 생겨나는 어플들로 용량 걱정이나 번잡함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어요!

 

그러나 카카오톡에서 [...] -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셔야 하기에 자주 활용하시고 바로 이용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카카오페이의 단독 어플을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카카오페이 사용법입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1. 계좌 설정 방법

먼저 카카오페이나 카카오톡의 [...] 더보기에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 후 [연결계좌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앱 > 자산관리 > 계좌 > 계좌 연결하기 )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 후 계좌를 인증하고 자동이체 출금동의 인증 과정을 거쳐 계좌를 연결합니다. 

1. 계좌인증 : 입력한 계좌에 입금된 1원의 입금자명 4글자를 확인 후 입력

2. 자동 이체 출금동의 : 카카오페이 인증서가 있다면 인증서로 없다면 ARS 인증으로 인증


2.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해당 방법은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 사용법이나 동일합니다. 상단에 충전을 누르면 단위별(100만 원/50만 원/30만 원/10만 원) 이 있고 직접 입력하기가 있습니다. 최소 10,000원부터 충전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전 > 직접 입력하기 > 만원 > 계좌 선택 > 충전하기 

 

쇼핑 후 결제할때 결제 방식에 카카오 페이가 있다면 클릭 후 설정한 비밀번호나 페이아이디 등을 통해 빠르게 온라인을 통해 결제 할 수 있어요. 


3. 카카오페이 사용법(결제)

예를 들어 배달의 민족으로 온라인 결제방법을 보여드리자면 주문하기 에서 결제수단을 카카오페이로 지정하면 이처럼 바로 연결되어 비밀번호/페이스 인증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온라인 결제에서 카카오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그러나 많은 곳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카카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처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결제 가능한 곳을 안내받을 수 있어요. 카카오페이 [결제]를 클릭하면 바코드가 나타나니 사용처를 확인하시고 오프라인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스마트화 되는 세상에서 핸드폰 하나만 있으면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도록 점점 더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이를 꼭 활용하셔서 더욱 더 편리하게 생활하셨으면 해요.

 

모두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