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 이야기/생활 정보

kt 5g 요금제 종류 비교

by @##** 2021. 2. 27.

 

오늘은 kt 5g 요금제 종류를 비교해 보려 합니다. 애플사의 아이폰 12부터 삼성의 z플립, 갤럭시 s21 등 요즘 최신형 핸드폰들은 대부분 5g로 출시되고 있고 특히나 아이폰 12는 애플사의 최초 5g 핸드폰이니 만큼 엄청난 주목을 받았었죠?

 

kt 아이폰 12

이처럼 대부분의 핸드폰들이 5g 화 되는 것은 특성상 빠른속도와 지연성이 낮고 폭넓은 처리용량으로 4차 산업혁명에 핵심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에따라 많은 분들이 5g 요금제에 대해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kt 5g 요금제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kt 5g 요금제 종류 비교 

 

 

사실상 5g 서비스가 상용화된지 얼마 되지 않았고 또 핸드폰이 5g인 사람들 조차 비싸고 잘 터지지 않는단 이유로 5g 요금제를 꺼려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 12가 출시되고 5g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자 통신사에서는 5g 이탈자를 줄이기 위해 폭넓은 사용과 요금제 비용 등을 낮추는 등의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우선 이러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 하니 최근 요금제를 살 펴도록 하겠습니다. 

 

kt 홈페이지> 상품 서비스 > 요금제

  kt 5g 슈퍼플랜 시리즈 (데이터 완전 무제한/ 로밍 데이터 속도 제어 무제한) 

 

슈퍼플랜도 4종류로 나뉘어 또 세분화되며 요금이 저렴하지 않은 만큼 속도 제어 없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 로밍 즉 해외서 사용할 경우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요금제에 따라 속도 제어가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해요.(100 kbps/3 mbps/1 mbp)  

 

기본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생각한다면  일반 슈퍼플랜 / Y 슈퍼플랜(만 29세 이하)

여러 혜택(시즌 믹스, 지니 스마트 음악, 게임박스 등 1~2개 선택)을 제공받고 싶다면

넷플릭스 초이스 / 일반 초이스 

 

5g 심플/슬림/y슬림/y틴 (속도제한 데이터 무제한/ 무제한 통화)

 

해당 4가지 요금제를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되지만 110GB 사용 후 5mbps로 속도 제한되는 심플과 10GB사용 후 1mbps로 속도제한되는 슬림

 

기본 슬림에 속도 제어 데이터로밍이 추가된 y 슬림과 기본 슬림형을 청소년들만 이용할 수 있는 저렴 y틴까지 4종류 중 본인에게 필요한 혜택을 선택해 요금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y슬림 요금제는 29세 이하, y틴 요금제는 만 18세 이하까지 가능)

 

기본 데이터 무제한(속도제한) 요금제를 생각하면 심플/슬림

상황에 따라 선택하는 데이터 무제한(속도제한) 요금제를 생각한다면 y슬림/y틴

 

이외에도

무제한 요금제(5gb 제공/속도제한 400 kbps) 5g 세이브

로밍 데이터는 필요 없는 데이터 무제한 전용 5g 디렉트 

 

까지 포함해 총 10가지 kt 5g 요금제 종류를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매달 내는 요금제이니 만큼 아깝지 않도록 본인이 1달 동안 사용하는 평균 데이터량을 파악하고 상황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kt 5g 요금제 종류 비교를 마치며

사실상 기존에 사용하던 lte 역시 무리 없이 잘 사용해 왔기에 5g의 속도감을 lte와 비교해 큰 기대를 하신다면 그 기대에 못 미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이외에도 일부 지역에서는 5g가 터지지 않았고 비싼 요금제로부터 오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있었던 게 사실인데요.

 

그러나 현재 5g 사용자가 점차 늘어가고 있는 만큼 해당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며 보다 넓은 사용범위와 3사 통신사 모두 요금제 또한 낮추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기술의 흐름에 따라 늘 그래 왔던 것처럼 5g 시대를 맞이하게 되므로 지금부터 5g 요금제를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용자가 많아져야 기술의 필요성이 부각되는 것도 있고)

 

지금까지 kt 5g 요금제 종류 비교에 대해 알아봤으며 해당 글은 참고용으로만! 정확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