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 이야기/생활 정보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by @##** 2021. 3. 2.

 

 

사생활을 보호받고 싶을 때 사용하는 부계정!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 메신저라고 불릴 정도로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면 대부분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하는데요. 요금 걱정 없이 데이터, 와이파이만 가능하다면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출처 : 카카오톡 아이콘

 

그러나 이로인해 불편한 점이 생기기도 하죠? 바로 잠깐 필요에 의해 카카오톡 메신저를 주고받을 때 드러나는되는 프로필 사진, 상태 메시지, 이메일 등인데요. 이런 점 때문에 부계정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꼼꼼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핸드폰은 아이폰과 삼성폰인데 아쉽게도 부계정은 삼성폰만 가능하다는 점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단 아이폰도 가능한 방법이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삼성폰 듀얼 메신저 기능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해당 기능이란 정말 부러운 존재입니다. 바로 삼성폰의 듀얼 메신저 기능인데요. 핸드폰 하나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가 가능하니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도 설정 > 유요안 기능 > 듀얼 메신저 > 카카오톡 켬(동그라미를 우측으로) > 카카오톡 다운로드하기 때문에 간단한데요.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의 카카오톡 외에도 부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하나 더 만들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황색 동그라미가 추가로 생긴 카카오톡)

 

아이폰도 듀얼 메신저 기능이 있을까?

아쉽게도 아이폰 기능에서는 하나의 핸드폰에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가 불가능합니다. 설정 > 카카오톡 앱을 들어가 봐도 그런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단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들어 편하게 사용하려면 아이패드나 공기계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삼성폰과 아이폰의 카카오톡 듀얼 설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카카오톡은 원칙적으로 번호 하나당 한 개의 계정만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부계정을 만들려면 번호가 추가적으로 필요한데 정말 필요에 의해 2번째 번호를 개통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카카오톡 하나만으로 요금을 추가적으로 내긴 아깝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가상의 번호를 발급받아 해당 번호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를 합니다. 아래에서 가상번호 어플을 소개해 드릴게요.


가상번호 발급 어플

 

 

가상 번호는 텍스트 나우나 텍스트 플러스 galkatone 등의 가상번호 앱에서 가능합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고 간단하지만 유의할 점이 있어요.

 

바로 '가입은 되지만 실질적으로 사용해보면 막혀서 사용이 안된다는 점'인데요. 앱 후기나 블로그 정보 등을 참고하셔서 막혀있지 않은 앱을 선택해야 번거롭지 않으며 관련 해당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yegi-mom.tistory.com/entry/%ED%85%8D%EC%8A%A4%ED%8A%B8-%EB%82%98%EC%9A%B0-%EC%82%AC%EC%9A%A9%EB%B2%95%EA%B0%80%EC%83%81-%EC%A0%84%ED%99%94-%EB%B2%88%ED%98%B8-%EB%A7%8C%EB%93%A4%EA%B8%B0

 

텍스트 나우 사용법(가상 전화 번호 만들기)

상황에 따라 꼭 필요한 가상번호 만들기! 텍스트 나우 사용법을 통해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메일과 메신저를 통해 하루에도 수십 통씩 대화를 주고받는데요. 이렇게 사

yegi-mom.tistory.com

 

카카오톡 계정에 가상번호 사용법

 

텍스트 나우 사용법을 참고하시고 가상 번호를 발급하셨다는 가장 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발급한 번호를 먼저 잘 기억해 두셨다가

카카오톡 로그인이 아닌 하단의 '가입'을 클릭하여 나라 선택 후 가상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대한민국이 +82인 것처럼 미국 가상 번호를 만드신 분들이라면 +1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그럼 이처럼 카카오톡에서 인증 문자가 날아오는데 날아온 인증번호를 입력해 가입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가 끝이 납니다.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참고용으로만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