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 이야기/생활 정보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by @##** 2021. 3. 6.

 

편리한 은행계좌이체의 끝판왕 카카오페이 송금받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에서 금융서비스를 시작한 후로부터 간단한 송금 정도는 은행 앱 없이도 보낼 수 있게 됐죠? 그렇다 보니 한 번쯤 카카오톡의 대화 상대로부터 카카오페이 송금받기를 받아보셨을 겁니다. 

 

카카오페이-10,000원을-받으세요.
받기

그러나 처음 받아보시는 분들이라면 당연히 어렵게 느껴지실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제가 카카오페이 송금받기를 보다 쉽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정리해 봤습니다.

카카오페이 앱 

 

 

'카카오페이 앱이 별도로 필요할까' 그렇지 않습니다. 별도에 앱이 필요하지 않으며 카카오톡의 더보기에서 페이를 충전하거나 송금(은행계좌이체/카카오페이 이체)하거나 결제를 할 수 있어요.

 

(먼저 사용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yegi-mom.tistory.com/entry/%EC%B9%B4%EC%B9%B4%EC%98%A4%ED%8E%98%EC%9D%B4-%EC%82%AC%EC%9A%A9%EB%B2%95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 사용법 장보기, 패션, 음식 등 온라인 결제가 잦아지는 요즘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은근히 신경 쓰는 것이 바로 '결제 방식'입니다. 조금 더 빠르고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순 없을까?

yegi-mom.tistory.com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카카오페이-보낼-금액
카카오페이 이미지 

카카오페이와 계좌가 연결되어 있다는 전재 하에 본격적으로 송금받기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 하는데요. 상대방이 [ex) 10,000원을 받으러 세요] 메시지를 보내면 [받기]를 클릭하고 더보기의 카카오페이를 확인합니다.

 

그럼 두번째 화면처럼 금액이 들어온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페이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그대로 둬도 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송금]을 클릭하고 계좌번호를 입력해 돈을 옮겨 주세요. 

 

정리 : 대화창에서 [받기] > 카카오톡 [더보기] > 송금 > 보내기 [계좌번호] 

(이때 계좌연결을 해두면 [내 계좌]를 클릭해 계좌 입력 없이 선택만으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대화창-송금-받기
계좌 송금

입력이나 [내 계좌]로 계좌를 선택했다면 송금할 금액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10회 정도 수수료 없이 계좌 이체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송금-확인
송금 완료

보내기 후 실명과 계좌번호를 다시 한 더 안내하는 문구에 [확인]을 클릭하고 거래 후 잔액이나 남길 메모가 있다면 송금 완료 페이지에서 작성합니다. (다시 더보기로 돌아가니 페이 머니 잔액이 0원인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카카오페이-송금-완료
송금 완료2

마지막으로 송금 후 날아오는 알림 톡 도착까지 확인하시면 끝이 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참 쉽지 않나요?!

카카오페이 송금 안 받으면

간혹 한편으론 카카오페이 송금받기를 안 받으러 어떻게 될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상대방이 잘못 보낸걸 눈치채고 '받은 당사자가 '받기'를 누르지 않았을 때' 취소하는 경우는 봤지만? 송금을 받지 않았을 경우라면 어떻게 될까요?

 

분홍색-글씨-no
no

결론은 48시간 이내 송금을 받지 않으면 송금 거절로 취소가 됩니다! 만약 잘못 들어온 돈이라면 [받기]를 누르지 마시고 그대로 두면 되겠네요! 

 

이렇게 단순한 의문 더해 카카오페이 송금받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 시간에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